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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약관

주식회사 이에프쥐(Ocean Bottle)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이에프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Ocean Bottle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스마트폰, 태블릿기기용 앱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1. “플랫폼”이란 회사가 재화 및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콘텐츠”란 플랫폼이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 및 기타 관련 자료 또는 정보를 포함하는 개념으로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 정보형태를 불문합니다.

  3. “이용자”란 회사의 플랫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플랫폼이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개별이용약관”이란 서비스에 관하여 본 약관과 별도로 ‘약관’, ‘가이드라인’, ‘정책’, ‘방침’ 등 다양한 명칭으로 회사가 이용자에게 준수를 요구하며 배포 또는 게시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플랫폼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플랫폼은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플랫폼은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이용자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최소한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제4조에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4. 플랫폼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해석에 관하여는 개별이용약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서비스와 관련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플랫폼이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등 서비스 내 각종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은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플랫폼의 서비스 내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1. 플랫폼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플랫폼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서비스의 변경

  1. 플랫폼은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일자를 명시하여 플랫폼의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2. 플랫폼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4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 등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3. 전항의 경우, 플랫폼은 유상으로 제공한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무상으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도 그러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중단

  1. 플랫폼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플랫폼의 정책 변경,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필요성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호의 사유를 포함한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플랫폼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해킹 등 전자적 침해사고나 통신사고 등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전염병,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7. 이 경우 중단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제4조에 규정한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플랫폼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공지 또는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8. 플랫폼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 플랫폼은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플랫폼은 중단일자 30일 전까지 플랫폼의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플랫폼은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제9조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상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플랫폼이 게시한 정보의 임의 변경

  4. 플랫폼이 허용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플랫폼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플랫폼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플랫폼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플랫폼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의 대금, 기타 플랫폼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10. 자신 또는 타인의 명의 또는 주소로 재화를 구매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재화의 전체 또는 일부를 누락하거나 임의로 사용 또는 훼손한 후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11. 재화를 구매하고 환불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하여(주문 건수 10건 또는 구매 수량 10개 당 80% 이상의 반품율) 플랫폼의 운영을 저해할 우려가 있거나 저해하는 경우

  12. 기타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공서양속/사회통념에 반하거나 본 약관 및 플랫폼의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이용제한

  1. 플랫폼은 이용자가 본 약관 및 플랫폼이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정하는 개별이용약관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제8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사전통보 후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은 제2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플랫폼은 이용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제재를 받은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고자 할 경우 플랫폼의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 관련

플랫폼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플랫폼이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 납부방법, 교환, 대금 환불 등 절차에 관한 [유료서비스운영정책]을 별도로 제정하여 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통신판매업(재화배송)

 

구매신청

  1. 본 장의 규정 일체는 본 장에만 적용됩니다. 

  2. 이용자는 플랫폼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플랫폼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3. 재화의 검색 및 선택

  4.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5.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6.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7. 재화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플랫폼의 확인에 대한 동의

  8. 결제방법의 선택

 

계약의 성립

  1. 플랫폼은 전 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2.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플랫폼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플랫폼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주문내역 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5. 플랫폼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지급방법

플랫폼에서 구매한 재화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플랫폼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간편결제(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L.Pay, SSGpay, toss Pay, 삼성페이, Payco 등) 

  2. 일반 신용카드 

  3. 기프트카드

  4. 플랫폼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할인쿠폰

 

주문내역 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플랫폼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주문내역 확인통지를 합니다.

  2. 주문내역 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주문내역 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플랫폼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재화 등의 공급

  1. 플랫폼은 이용자와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를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이미 재화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플랫폼은 이용자가 재화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플랫폼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플랫폼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환급

플랫폼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를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청약철회 및 교환, 반품

  1. 플랫폼과 재화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라 다음 각 호의 기간(이용자와 플랫폼 간에 다음 각 호의 기간보다 긴 기간으로 약정한 경우에는 그 기간을 말합니다) 이내에 해당 계약에 관한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같은 법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를 공급받거나 재화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3. 같은 법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지 아니한 경우, 통신판매업자의 주소 등이 적혀 있지 아니한 서면을 받은 경우 또는 통신판매업자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에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신판매업자의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7일

  4. 같은 법 제21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2호의 청약철회등에 대한 방해 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그 방해 행위가 종료한 날부터 7일

  5. 이용자는 재화를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8.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9.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10.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

  11.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플랫폼이 사전에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12.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3.  플랫폼은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규정을 준수하며, 일부 상품에 대하여는 유연한 교환 또는 반품 정책을 추가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의 효과

  1. 플랫폼은 이용자로부터 재화를 반품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플랫폼이 이용자에게 재화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플랫폼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단, 플랫폼이 별도로 부담하는 것으로 명시한 경우 그에 따릅니다. 플랫폼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재화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플랫폼이 부담합니다.

 

재화의 청약철회 및 환불의 특칙

  1. 재화의 반품에 따른 환불 및 교환은 반품/교환하는 재화가 플랫폼에 도착하고, 플랫폼의 판단에 따라 반품사유가 인정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2. 이용자가 구매하여 선물한 재화의 수령인이 재화의 환불을 요청할 경우 제18조를 준용하며, 이용자의 결제 수단으로 환불합니다.

 

플랫폼의 면책

  1. 플랫폼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플랫폼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타

연결사이트와 피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각종 광고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사이트는 피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플랫폼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피연결사이트에서는 플랫폼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피연결사이트의 서비스 이용, 재화 구매에 관하여는 해당 피연결사이트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 플랫폼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개별이용약관

플랫폼이 개별이용약관을 둘 경우 이를 이용자가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하며, 개별이용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책임제한

플랫폼은 이용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플랫폼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손해배상

  1. 플랫폼은 플랫폼의 고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플랫폼은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5. 제3자가 불법적으로 플랫폼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플랫폼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플랫폼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8.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9. 제7조 제1항에 따라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

  10. 기타 플랫폼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11. 플랫폼은 플랫폼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2. 플랫폼은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3. 플랫폼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4.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플랫폼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플랫폼은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15. 플랫폼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16. 플랫폼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분쟁해결

  1. 플랫폼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플랫폼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플랫폼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준거법 및 재판권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플랫폼은 이용자와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소되지 않으면 이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 4. 22.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