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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션 보틀, 기후 서약 브랜드로 공식 인증 받다.

기후 서약 브랜드 (CPF: Climate Pledge Friendly)란?

오션 보틀은 바다를 구하는 B Corp 인증 브랜드에요.
오션 보틀 1개가 팔릴 때마다 플라스틱 오염이 가장 심각한 연안 지역에서
무려 11.4kg의 해양 플라스틱,
즉 1,000개의 플라스틱 병에 해당하는 무게를 수거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죠.

여러분이 우리의 실천에 꾸준히 함께 해준 덕분에,
최근 클라이밋 플레지 프렌들리(Climate Pledge Friendly) 브랜드로 공식 인증을 받았어요.

클라이밋 플레지(Climate Pledge)란 무엇인가요?

클라이밋 플레지는 아마존과 글로벌 옵티미즘(Global Optimism)이 공동 설립한 것으로, 2040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0)를 목표로 하는 약속이에요. 이 계획은 세계적인 기업들의 실천을 가속화하고, 부문 간 협력과 책임 있는 변화를 도와요.

클라이밋 플레지에 서명하면서 오션 보틀은 다음과 같은 약속을 했어요:

1. 온실 가스 배출에 대해 정기적으로 보고해요.

2. 파리 협정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비즈니스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요.

3. 여기에는 효율 향상, 재생 가능 에너지 사용, 재료 사용량 절감 등이 포함돼요.

4. 탄소 배출량은 구체적이며 계량 가능하고, 영구적이고, 사회적으로 유익한 방식으로 상쇄하여 매년 순탄소 배출 제로를 달성해요.

우리의 탄소 전략

오션 보틀을 포함한 모든 기업이 비즈니스 성장을 추구하면서 미치는 환경에의 영향을 완전히 배제하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처음부터 가치 사슬에 많은 주의와 정성을 기울였기 때문에,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었어요.

2022년에 우리가 실행한 주요 조치는 다음과 같아요:

1. 우리는 90% 재활용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여 제품의 탄소 배출량을 기존 대비 70% 줄였어요.

2. 제품을 공장에서 창고까지 기차와 배로 운송하여, 운송 탄소 배출량을 94% 줄였어요.

3. 2022년에는 공장에서 창고로 운송되는 화물 중 99.71%의 항공 화물을 없앴어요.

4. 중국 공장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에서 에너지 수요의 20%를 생산해 생산 배출량을 국가 평균보다 5% 줄였어요.

Climate Pldge가 오션 보틀에 미치는 영향

오션 보틀의 모든 것에 지구를 구하기 위한 약속이 깊숙히 뿌리내려 있습니다.
Climate Pledge 기업으로 인증으로 우리의 활동을 더 늘릴 수 있어요.

우리의 지속 가능성 리포트를 읽은 분들은 알겠지만, 우리는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어요.
리포트에서 설정한 모든 목표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해요.

이와 같은 노력으로 우리가 실천하고 있는 일들을 인정받고 있으며, 다른 브랜드들도 함께 실천하도록 독려하고,
2025년까지 70억 개의 플라스틱 병에 해당하는 양의 플라스틱을 수거하는 미션을 더 빠르게 추진할 수 있어요.

Climate Pledge 공식 인증은 우리가 앞으로 할 일을 결정하기 보다는,
이미 실천하고 있는 일과 지구에 대한 우리의 약속이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해요.

또한 Climate Pledge 인증 기업으로서,
우리의 목적과 가치는 언제나 오션 보틀을 위해, 여러분을 위해, 세상을 위해, 바다를 위해 존재할 것을 약속해요.